방문후기

[울진 가볼만한 곳] 덕구온천스파월드 아이와 함께 이용후기

날개달린 엄마 2022. 10. 21. 01:16
반응형

#울진 가볼 만한 곳 #덕구온천 #스파월드 #아이와 함께 # 이용요금 시간

덕구온천스파월드

울진 두번째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선선한 가을날에 따뜻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울진 덕구온천스파월드입니다.

왕피천 케이블카를 타고나서 찾아간 방문지인데 피곤한 몸을 풀기에 더욱 좋았던 곳이었어요

2022.10.19 - [방문 후기] - [울진 가볼만한 곳] 경북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아이와 함께 추천해요!

 

[울진 가볼만 한 곳]경북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아이와 함께 추천해요!

#경북 울진 여행 #울진 가볼 만한 곳 #왕피천 케이블카 # 아이와 탑승 후기 지난 일주일 동안 가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정신없이 살다 보니 요 근래 머리를 식힐 일들이 생기더라고요. 매일마다

breathe-mom.tistory.com

덕구온천리조트 스파월드
 -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 온천로 924
 - 운영시간 06:00~22:00
 - 이용요금 (평일 기준)
    스파월드만 이용 시 대인 15,700원 소인 11,200원

저희가 여행 다닌 날짜가 평일 기준이어서 모든 이용금액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이에요.

평일에 온천장과 스파월드만 이용할 때 기준으로 대인이 15,700원 소인이 11,200원인데

주말에 이용하는 시간으로 변경한다면 대인이 23,500원 소인이 17,900원으로 훨씬 비싼 금액이더라고요.

그래서 역시 여행은 평일 여행이라고 하나 봅니다. (사람의 밀집도와 시설 이용금액 모두 고려)

이쯤 되어 알아보는 덕구 온천의 장점!

첫 번째,

손대지 않아도 솟아나는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이라고 해요. 인위적으로 파서 모터로 뽑아낸 온천이 아니라는 사실!!

두 번째,

데우지 않는 물의 온도. 양이 모자라서 일반 지하수를 데워 공급하는 온천이 아닙니다.

세 번째,

섞지 않는 온천물, 덕구온천은 하루 약 2,000톤 자연 용출되는 온천수이며 충분히 공급하고도 남아서 심야에는 어쩔 수 없이 계속 나오는 온천수를 흘려보낼 정도로 풍족하답니다.

마지막,

덕구 온천의 온천수를 투명 용기에 넣고 관찰해 보세요.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그 어떠한 불순물이 생기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신비의 청정수입니다.


입구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카운터에서 미리 예매한 티켓을 발권하고 락커키를 받아 들고 온천장으로 이동합니다.

남탕은 왼쪽 아래로 내려가고 여탕은 카운터 기준으로 오른쪽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요.

준비물 - 수영복, 모자(야구모자 가능), 아이 구명조끼, 아쿠아슈즈는 필요 없음

스파월드 전체모습

스파월드 사진입니다.

어린아이도 즐길 수 있을 만한 작은 풀이 있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터라 물놀이에 익숙한 아이는 엄청 즐겨합니다.

미취학 아동은 구명조끼 착용이 필수예요. 대여도 가능하지만 저희 가족은 미리 챙겨갔었답니다.

덕구온천의 스파월드는 곳곳마다 뿜어져 나오는 액션스파가 다양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에 딱이었어요!

근육 마사지나 허리 통증치료를 하러 오신 어르신도 보이더라고요.

실내에서 한참 즐기다 보니 야외 온천장도 궁금해져 나가 보았습니다.

히노끼탕

노천탕은 4개 정도 구분되어 있었고, 히노끼탕, 이벤트탕(딸기탕), 노천 폭포, 황옥 데크 가 있어서 한 번씩 다 이용해보았어요.

제일 따듯했던 물은 이벤트탕이었고 저희가 방문한 시점에는 딸기향이 나는 온천물이었는데 때마다 바뀌는 듯해요.

레몬탕이나 대추탕 등등 이용했던 사람들마다 다른 것 같더라고요.

노천탕을 이용하는 모습

아이들과 함께 자연온천을 방문한 것이 처음인 데다가, 노천탕은 더더욱 경험이 없어서 가족 모두 좋은 시간이었어요.

물놀이는 더운 여름에만 했었는데 이렇게 가을에도 따듯한 물에서 놀 수 있는 재미를 알게 된 7살 딸아이는

온천을 이용하고 나오는 시간까지도 아쉬움이 가득했답니다.

 

스파월드를 모두 이용하고 목욕탕에서 샤워를 했는데,

수영복을 탈수할 수 있는 탈수기까지 있어서 편의시설도 좋았고,

목욕탕 안에 비누가 아닌 펌프형 바디워시가 곳곳에 구비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는 부분도 좋은 점으로 기억됩니다.

 

간식은 스파월드 안에서 사 먹었는데,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고

즉석식품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판매하는 형식이라는 점은 알아두시면 될 것 같아요.

라면이나 찐만두, 즉석떡볶이 기준으로 5천 원 이상이었어요.

 

둘째 아이가 물에서 오래 노는 편이 아니라 저희 가족은 4시간 정도 이용했는데,

아마 첫째 딸아이의 원대로 놀았다면 5~6시간은 더 놀고 나왔을 것 같네요^^

 

울진에 방문한다면 꼭꼭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코스 덕구온천스파월드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