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후기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국립항공박물관 예약이용후기(체험,주차)

날개달린 엄마 2023. 2. 25. 13:33
반응형

#서울 아이와 가볼 만한 곳 # 국립항공박물관 # 김포공항 가볼 만한 곳 # 예약 체험후기

국립항공박물관

김포공항에 오가는 길이라면 한번쯤 지나가게 되는 곳이 바로 국립항공박물관입니다.

2020년에 개관된 항공박물관인데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실현시켜 주는 박물관이랍니다.

국립항공박물관
위치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7(공항동 1373-5) 국립항공박물관
운영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18:00 (입장마감 17:30)
휴관일 : 1월 1일, 설·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월요일 당일 개관 후 다음날 평일이 휴관)
관람료 : 전시관람 - 무료 / 체험교육 - 유료

저희는 자가용을 이용해서 방문했는데 주차는 지상과 지하 두 곳으로 나뉘어 있었어요.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김포공항 국내선 1층 ’ 국립항공박물관‘ 안내표지를 따라 제2주차장 방면 게이트로 나와서 직진, 박물관까지 약 400M 걸어오거나 국내선 1층 Gate4를 나와서 셔틀버스(공항순환버스) 이용하면 된답니다.


체험 예약 하기
체험일 기준 2주 전에는 예약.
비용과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체험별로 상이.

방학기간에는 평일이어도 체험 예약 경쟁률이 있는 편이에요.

저희는 아직 미취학 아동이 있기 때문에 어린이 공항체험과 기내훈련 두 가지를 신청하였답니다.

블랙이글스 - 현장접수만 가능

조종관제 - 5학년 이상 가능  체험대상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분(미취학 아동, 초등 1~4학년 등)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기내훈련 - 1학년 이상

항공레포츠 - 140CM 이상가능

어린이 공항체험 -  만 3~5세만 체험이 가능 / 보호자대기필수

어린이 공항체험 - 체험요금 2,000원

어린이 공항체험안내

체험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아이들 먼저 입장해서 설명을 듣는 시간이 있어요.

부모님은 체험장 내에 있는 의자에서 대기하다가 공항체험 설명이 끝나면 부모님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을 주신답니다.

관제탑 위로 올라가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시설과, 암벽 타기, 비행기 좌석에 앉아보기 수하물 실어보기 등등

미취학 아동이 할 수 있는 시설이 몇 가지 있어서 체험했어요.

어린이 공항체험만 부모님이 들어갈 수 있었고, 첫째 아이가 체험했던 기내훈련은 아이만 참여했던 터라 내부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어른도 참여할 수 있는 기내훈련체험이지만 둘째 아이를 혼자서 체험시킬 수 없어서 제가 둘째를 따라오는 바람에 첫째 아이는 혼자 참여했네요.

외부에서 보면 항공기에서 탈출하는 미끄럼틀 경사가 제법 높아 보이는데 스스로 해냈다고 자랑하는 모습이었어요.

체험시설 외에 전시실 관람은 무료 관람이에요.

항공사의 발전과 대한민국 항공역사를 이끈 위인들과 사건들을 전시실별로 전시해 놓은 터라 관심 있게 보다 보면 한두 시간은 금세 지나간답니다.

1층은 항공역사 2층은 항공산업 3층은 항공생활과 관련된 전시들이 있고, 몇몇의 드론도 있어서 주의 깊게 보았어요.

항공 도서관도 있어서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책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에는 방역시간이라 잠시 들어갈 수 없었어요.

국립항공박물관 총 관람후기

비행기에 관심이 있는 아이라면 무조건 추천드려요.

그 밖에도 항공 경험이 있는 친구라면 충분히 관심 갖고 볼 수 있는 전시관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아니라 우리 삶 속에 녹아들어 있는 항공생활들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되고요.

다음에는 다른 친구도 함께 데려오자는 이야기를 하며 관람을 마쳤네요.

방학 때 다녀오기 좋은 곳이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