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육아

[어린이 추천도서]'컬러몬스터-학교에가다'학교가기 전에 읽어보면 좋은 책 추천.

날개달린 엄마 2021. 3. 13. 22:58
반응형

# 학교가기 전 읽으면 좋은책 #감정동화 #어린이 추천책 #컬러몬스터-학교에가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서점에 방문해 보았네요.

설날에 받은 문화상품권으로 직접 책을 골라보자는 마음으로 함께 간 교보문고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은 감정을 알고 표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 '컬러몬스터-학교에 가다' 입니다.

컬러 몬스터 도서는 원서로도 유명한 책이랍니다.

원서책은 입체북인데 우리말로 번역된 책은 평면책이네요.

서점에 유아베스트셀러 코너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학교에 처음가는 컬러몬스터는 어떤 마음을 가지고 등교하게 될까요?

생각 속 에만 그려보았던 학교. 새 친구와 선생님. 경험해보지 못한 수업시간들로 인해 컬러몬스터는 시간가는 줄 모르네요.

감정의 색깔에 등장했던 친구 노나는 이번 책에도 컬러몬스터를 도와주는 친구로 등장하네요.

 

부모님의 품에서 있던 아이들이 처음 학교에 갈때는 걱정되는 마음이 크죠.

컬러몬스터 학교에 가다는 두려움의 마음을 설렘과 흥미로 바꿔주고 학교생활의 기대감을 심어주는 책입니다.

실수해도 어때? 아무렴 괜찮아.

단체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규칙과 예절이 아이들에게는 견뎌내기 힘든 부분입니다.

선생님 말씀을 제자리에서 귀 기울여야 하고,

여럿이 같이 사용하는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법과,

친구사이에 예절, 식사시간의 예절을 미리 알아두고 학교생활을 시작한다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컬러 몬스터도 여러 가지 실수를 저지르는 내용이 나옵니다.

식사시간에 같이 먹여야 할 수프를 혼자 먹어버리거나, 장난을 하고, 화장실에서 물을 계속 틀어놓고, 혼자서 학교를 마음대로 돌아다니는 모습도 그려놓았네요^^

컬러 몬스터가 실수를 통해 몰랐던 사실을 배우면서 씩씩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해 나가는 모습은 새로운 시작에 발을 디딘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격려해줄 것입니다.

 

미취학 아이들과 이 책을 함께 읽어보세요~

책속에 등장하는 컬러 몬스터처럼 낯설고 새로운 경험에 대한 다양한 감정과 학교에서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있을지

미리 함께 이야기 나누면 아이들의 불안함과 긴장도 줄어들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 손으로 고른 책 두 권을 직접 결제해 보라고 시켰답니다. 컬러몬스터 책은 아니지만

페파피그(한글판)과 옥토넛 바다생물사전.

문화상품권 5천원과 현금 5천원을 함께 지불하고 당당히 서점을 나서는 우리집 둘째아이^^

발걸음이 굉장히 당당하고 신나보입니다.

스스로 고르고 선택한 책이어서 그런지 애착을 갖고 집에 와서도 계속 보는 모습입니다.

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5543061&tab=introduction&DA=LB2&q=%EC%BB%AC%EB%9F%AC%20%EB%AA%AC%EC%8A%A4%ED%84%B0

이상으로 주말 서점나들이 끝!!

반응형